-
토요타 하이랜더 주요 사양과 가격은?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와 기아차 더 뉴 쏘렌토와의 경쟁예고알아야 할 자동차 정보 2023. 8. 7. 22:29반응형
최근에는 준대형 SUV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자동차 업체별로 경쟁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토요타의 모델 중에서도 이러한 경쟁에 뛰어든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하이랜더(Highlander)입니다. SUV임에도 뛰어난 연비 등으로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입니다. 한국토요타에서도 하이랜더에 대한 광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이랜더는 어떠한 사양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지와 하반기 뜨거워질 중형 SUV 시장 경쟁상황을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이랜더 주요 사양은?
하이랜더(HIGHLANDER) 2.5 HEV PLATINUM 모델의 주요 사양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공인 표준연비는 복합이 13.8km/L, 시스템 총 출력은 246PS, 배기량은 2,487cc입니다. 승차정원은 7인입니다. 차량 총중량은 2,540kg입니다.
▶편의사양은?
하이랜더의 토요타 커넥트는 통합형 내비게이션,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된 AI 음성 인식, 1 시간미다 주행거리를 모니터링하여 점검과 소모품 교환시기를 안내하는 차량 관리 시스템으로 운전자 환경에 맞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총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고품질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합니다.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은 파노라믹 뷰 모니터(PVM)는 차량 전후좌우에 탑재한 카메라에서 받은 영상을 합성해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는 차량 주위 상황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디지털 리어뷰 미러는 확대와 각도 조절이 가능한 디지털 화면으로 적재물로 인한 가림 없이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킥센서가 적용된 파워 백도어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로 전면 유리에 투영된 정보를 통해 전방을 주시하며,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하이랜더 가격은?
하이랜더는 국내에서 7월 말 국내에서 출시되는데 플래티넘(Platinum)과 리미티드(Limited)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됩니다. 차체는 전장 4950㎜, 전고 1730㎜, 전폭 1930㎜입니다. 가격은 하이랜드 리미티드는 6,660만 원, 플래티넘은 7,470만 원가량입니다. 하이랜더가 국내에서 다른 중형 SUV 차량과의 경쟁에서 선방을 할지 궁금합니다.
3. 하반기 뜨거워진 중형 SUV 시장
하이랜더는 하반기에 현대차와 기아차 중형 SUV와 경쟁을 펼쳐야 합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 기아차는 더 뉴 쏘렌토 신차 모델이 있습니다. 얼마 전 현대차는 H 디자인의 돋보이는 디 올 뉴 싼타페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기아차도 4세대 쏘렌토의 개선 모델인 더 뉴 쏘렌토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디 올 뉴 싼타페와 더 뉴 쏘렌토 모두 8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더 뉴 쏘렌토는 수직적 이미지를 강조한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을 적용한 전면부 디자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의 화면처럼 매끄럽게 연결한 12.3인치 크기 파노라믹 커브드 시스플레이 등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4. 마치며
언론을 통해 공개된 하이랜더의 시승기를 보면, 주행성능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 노멀, 스포트 등 세가지 드라이빙 모드가 있고, 이 중 스포트의 발진 가속성능은 상당이 경쾌하다고 합니다. 토요타 하이랜더는 비슷한 사양의 국산 SUV들 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 지켜봐야 하겠지만, 현대 토요타에서 심혈을 기울여 언론플레이와 광고 등을 하는 만큼, 국내에서 얼마나 인기를 누릴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알아야 할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코리아 QM6 등 가성비 전략으로 내수 부진 탈출 가능한가? (0) 2023.09.01 승승장구하는 하이브리드차 판매 대수와 인기 차량, 전기차 판매 둔화 원인은? (0) 2023.08.29 자동차 할부 금융 사기 사례와 유의사항, 정부의 개선방안은? (2) 2023.07.31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디자인 공개, 사양과 제원 공개는? (1) 2023.07.18 테슬라 슈퍼차저 의무화 되나? 가격인하정책과 향후 주가전망은? (0) 2023.07.05